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

세종문화회관

묻고답하기

관람료선택제는 무엇이며, 선택하는 금액에 따라 예매 가능 좌석이 달라지나요? 좌석 선택은 금액과 무관하며, 좌석을 선택하신 후 희망하는 관람료를 선택하여 예매하시면 됩니다.
누구나 클래식은 공연과 예술 경험에 대한 가치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도록 관람료선택제도를 도입하여 운영되는 공연입니다.
천원, 삼천원, 오천원, 만원의 금액 중 본인이 원하는 금액을 자유롭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‘패널티’ 는 무엇이며, 어떻게 적용되는 것인가요? 패널티는 예매 후 취소 없이 당일 관람하지 않는 경우 해당 예매자에게 적용되며, 이후 누구나 클래식 공연 총 3회에 대해 관람 신청이 제한되는 제도입니다.
예매 후 관람하지 않으신 공연의 다음 공연부터 적용되며, 3회가 지나면 패널티가 해제되어 다시 신청 및 예매 자격이 부여됩니다.
본 제도는 더 많은 시민들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, 관람이 불가하실 경우 좌석을 취소하여 다른 분들이 관람하실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시기 바랍니다.
공연 프로그램은 언제 알 수 있나요? 누구나 클래식 프로그램은 각 공연일의 약 4주 전 세종문화회관 누구나 클래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단, 정확한 공지 및 관람 신청 접수 등의 일정은 공연마다 다소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, 세종문화회관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등록해 두시면, 공연 전시 안내 및 혜택 등 다양한 세종문화회관의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
단체예매가 가능한가요? 일반석 예매 시 최대 1인 2매로 매수가 제한되며, 별도의 단체예매는 받고 있지 않습니다.
다만 행복동행석은 문화소외계층 관련 기관들에 한해서 신청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.
추첨 당첨 후 예매는 어떻게 하나요? 공연별 안내되는 일정을 참고하셔서 당첨자 예매기간 내에 세종문화회관 누구나 클래식 홈페이지 또는 세종문화회관 서비스플라자 현장 방문(연중무휴 10시~20시 운영, 13시~14시 미 운영)을 통하여 예매 가능합니다.
예매 후에 좌석 변경이 가능한가요? 누구나 클래식은 예매 후에도 잔여석이 남아있을 경우에 좌석 변경이 최대 2회 (당첨자 예매 기간 내)까지 가능합니다. 기존 좌석 취소 후 재예매가 가능합니다.
예매 취소 및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? 예매 확인 및 취소의 경우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의 예매내역확인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예매 취소 및 변경는 전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, 관람일 당일에는 예매 취소, 변경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.
잔여석 예매는 어떻게 하나요? 공연별 안내되는 잔여석 예매 기간 내 공연 시작 2시간 전까지 누구나 클래식 홈페이지 또는 세종문화회관 서비스플라자 현장 방문(연중무휴 10시~20시 운영, 13시~14시 미 운영)을 통하여 예매 가능합니다. 잔여석 예매 시에도 인당 최대 2매까지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.